본문 바로가기

soy's Daily/Food

합정) 실패 없는 최자로드 맛집, 평양 만두 전골 남북통일

합정 남북통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18길 37
일요일 휴무
월~토 11:00 - 21:30


최자가 추천한 맛집을
몇군데 가보았는데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었다.

술 좋아하는 사람의 입맛은
다 비슷한건가...

그래서 몇 달 전
최자로드에 소개된
만두전골집 PICK!!

합정역과 홍대입구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평양만두라는게
생소하고 궁금했다.


눈 오는 날 만두전골이라니
벌써 맛있다..!

웨이팅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날씨가 추워서인지
시간대가 애매해서인지
웨이팅은 없었다


전골 이외에도
식사로 할 수 있는
만두국, 칼국수도 있다.


심플 그 자체의 기본찬
1인 1 김치 주는 거
너무 맘에 든다.

나는 김치 킬러라서
김치 엄청 많이 먹는데
개인 김치라 너무 좋아!

그리고 이 집 김치
딱 내 스타일!!!
칼국수랑 같이 먹으면
딱 맛있는 겉절이의 맛이다.
(친구 입에는 좀 짜다고 한다..)


녹두빈대떡이
먼저 나오고~


녹두 빈대떡
맛있다..!

웬만한 유명 빈대떡집보다
여기가 더 나의 입맛에
잘 맞았다.

너무 기름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퍽퍽하지도 않고
진짜 딱 내 스타일!


뒤이어 나온
오늘의 메인
만두전골!

칼국수 사리가
처음부터 넣어져서
나온다.


칼국수가 메인이라고 해도 될 만큼
면이 탱글하고
국물이 좀 베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만두는
완전 평양식 만두보다는
조금 한국인에 입맛에 맞춰진
평양 만두 느낌이었다.

피는 두껍지만
속이 많이 심심하지는
않은 정도?

난 맛있어 다 맛있어~!

오늘의 한상~
소맥으로 예열해주고
소주로 갈아타는 게
우리만의
암묵적 룰!

칼국수가 너무 맛있어서
사리 추가 하나를 더했다..

난 분명히!!!!
볶음밥 먹어야 된다고
칼국수 사리 추가를
말렸지만....
먹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하더니ㅠㅠ
결국 칼국수의 푸짐한 양에
지고 말았다..

그래서 볶음밥은..
맛볼 수 없었다.. (제일아쉽)

내가 딱 좋아하는 음식 맛이라
나는 재방문의사 1000000%
자주 찾게 될 거 같다!

든든하고 맛있게
술 먹을 수 있는 곳
하나 찾았다!


총평!
-합정 남북통일-
분위기 : ★★★
(화장실 외부, 남녀 공용)
맛 : 만두전골 ★★★★
(멸치육수 맛이 강한데
나는 호!)
녹두빈대떡 ★★★★
취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