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y's Daily/Food

종로3가) 주당들이 찾는 익선동 노포 맛집, 호반

호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26길 20

월~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매월 1,3,5째주 일요일 휴무 (네이버 기준)

 

 


드디어 이곳을 포스팅 하다니....

근 3개월 동안 가본 곳 중

내 마음속 1위..☆

 

익선동 호반!

 

여긴 진짜 주당들의 성지다!

 

메뉴만 보면 종로에 자리하는

여느 노포들과 비슷한 메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익선동 골목에 숨겨져 있는 호반

 

 

가기 전에 찾아보니까

서산 강굴을 시키면

숟가락으로 퍼먹을 정도로

나오던데..

 

나는 굴을 좋아하지만

몸에서 안 받아서 먹을 수가 없다....

 

일행들이 먼저 도착해서

메뉴가 나오고 도착을 해버렸다.

 

제일 먼저 시킨 건

순대!

 

 

사진만 봐도 미쳤다.

순대 中으로 시켰는데

大로 시킬걸

매우 후회했다..

 

유명한 순대들

찾아 먹으러 가봤지만

내 기준으로 TOP3..

 

이북식 대창 순대라는데

쫄깃하고 부드럽고

살살 녹는다.

 

그리고 매우 깔끔한

내장!

 

더할 나위 없다.

 

ㅋㅋㅋㅋ

이건 친구가 찍은 사진

내 포스팅을 위해

내가 안 와도

미리 사진 찍어놓는 나의 친구

칭찬해♥

 

두 번째 음식은

바로바로!

 

 

호반의 대표 메뉴

병어찜

 

병어찜은

문래에 핫한 실내포차에서

처음 먹어보고

여기가 두 번째인데..

 

 

칼칼한데 살짝 단맛도 있고

감자 으깨서 국물이랑 먹으면

.... 끝

병어 살도 엄청 부드럽고

야들야들하다.

 

이때 나온 콩비지!

기본으로 주시는 거 같은데

조금 늦게 나왔다.

 

 

콩비지조차도

너무 맛있다... 미쳤잖아ㅠㅠㅠ

 

병어찜 국물에 밥 한 숟갈

비벼먹고 싶었는데

밥 대신 콩비지랑 먹어도

찰떡!

 

콩비지 너무 맛있어서

단품으로 하나 시킬뻔했다.

 

그 정도로 완벽한 맛

 

이렇게 모든 게 맛있는데

어떻게 여기서 멈춰요...

 

 

낙지볶음이랑 도가니 무침이랑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도가니 무침으로 선택

무침이라길래 차가운 음식일 거라고

예상했는데

도가니찜? 수육? 뭐 이런 느낌이었다.

물론 맛있고!

 

여긴 메뉴가

그냥 소주다.

 

긴말 필요 없고 그냥 소주!!!!

 

내가 안 취할 수만 있다면

소주 한 짝 옆에 두고

모든 메뉴 다 먹고 싶을 정도..

 

여기를 가보니

내 주량은 왜 한계가 있는지

너무 애통하다...

 

 

이건 왜 찍은 거지?

ㅋㅋㅋㅋㅋ

그냥 먹다 너무 감명 깊어서

의식의 흐름대로 찍은 듯?

 

배추김치에 빠져서

저 물김치 안 먹어본 거

너무 후회스럽다.

 

무조!!!건

다시 가야겠어

 

이날 아마 다 같이

주량+1~1.5병

더한 거 같다.

 

그만큼 너무 맛있다는 뜻!

 

제발 오래 장사해주세요 사장님

진짜 제 인생 맛집을 넘어서

인생 찐 맛집입니다.

 

 

총평!

분위기 : ★★★★☆

(노포 갬성 좋아요)

맛 : ★★★★★★★★

(두말하면 입 아픔..)

취기 : ★★★★

(맛있어서 술이 막 들어가서

취할 수밖에..)